본문으로 바로가기

악성 코드 또는 바이러스는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많은 요소 중에서 가장 두려운 것 중 하나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바이러스들 중에서도 위험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000.exe의 경우 매우 무서운 바이러스인데요. 지금부터 000.exe 바이러스가 무엇이고 어떤 짓을 하는지, 해결 방법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000.exe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다운로드 등이 나오는데 이는 전혀 추천하지 않습니다. 컴퓨터 파일을 다 날리고 싶은게 아니라면요.)

보통 우리 컴퓨터에 도달하는 바이러스의 주요 목표는 개인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개인 파일, 플랫폼 액세스 자격 증명, 은행 또는 의료 데이터 등이 포함됩니다. 즉 나쁜 해커, 크래커들이 우리의 개인 정보를 해킹하여 금전적 이들을 갈취하는 것이 주요 목표인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바이러스가 이렇지는 않습니다. 이유 없이 단순히 운영 체제를 손상시키는 다른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도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주의를 끌고 어떤 식으로든 우리를 짜증나게 하는 바이러스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번 포스팅의 포인트 입니다. 우리를 무섭게 하고 겁주는 데 초점을 맞춘 바이러스 말입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000.exe라는 바이러스는 이런 타입의 바이러스 중 가장 유명한 바이러스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여러분이 찾을 수 있는 가장 무서운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000.exe가 우리의 컴퓨터를 감염시키고 행동하는 방법

 


000.exe 바이러스가 Windows 운영 체제를 감염시키고 XP에서 Windows 11에서까지 유효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우리 컴퓨터에 감염되며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매우 짜증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000.exe는 ZIP 또는 RAR 형식의 압축 파일 형태로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경우에만 감염될 수 있음을 아시면 좋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원래 유튜브 채널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결국 네트워크를 통해 퍼져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언급된 채널의 사용자가 바이러스에 대한 링크를 게시했고 그 영상을 본 일부가 다운로드하게 된 것입니다.

 



이 바이러스가 작동하면 두려운 것은 화면에서 즉시 실행하면 일련의 우울한 흑백 이미지가 화면을 덮습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사용자 이름이 UR NEXT 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 관리자가 비활성화됩니다. 그 다음 바탕 화면이 검정색으로 변하며, 400개의 "UR NEXT" 텍스트 파일, 한 개의 "OPEN ME" RTF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RTF 파일은 28개의 텍스트 파일이 생성된 후 29번째에 생성됩니다. 

그리고 잠시 후 run away 라는 내용이 담긴 대화 상자가 도배됩니다.

 

이렇게 되면 컴퓨터를 더이상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Metro와 UWP 앱을 삭제시키기에 바이러스를 없애고 원래대로 돌리려 해도 삭제된 파일은 날라가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나쁜 것은 사용되는 프로세스의 수입니다. 어마어마한 수의 프로세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영 체제가 완전히 충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가 000.exe 바이러스는 시스템 시작을 수정하여 세션이 시작될 때마다 알아서 작동, 등장합니다.


무서운 000.exe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방법


이 무서운 바이러스는 한번 감염되면 솔직히 복구하기 힘듭니다. 나무위키와 같은 곳을 보시면 안전모드로 진입해서 바이러스를 지우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지만 이 바이러스와 다른 대부분의 바이러스가 우리의 컴퓨터를 강제로 변경하고 통제하는 경우에는 그냥 갈아엎는게 좋습니다.즉 중요한 데이터들이 백업되어 있다면 포멧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중요한 파일이 백업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안전 부팅 모드에서 바이러스가 감염되기 전에 저장한 이전 지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하는 것입니다. 이전 지점 복원을 하고 중요한 파일들을 백업하셨다면 포멧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