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레이스테이션은 아주 오래전부터 존재하던 콘솔 게임기 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1부터 세대를 거쳐오며 현재 5까지(ps5) 나와있는 상태인데요. 닌텐도, 엑스박스와 함께 콘솔계를 상징하는 게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의 경우도 콘솔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특히 ps5는 코로나에 반도체 문제까지 겹쳐 출시한지 1년이 넘었는데도 마음대로 구매하지도 못하는 상황이지요. 

 

 

이렇게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게 해주는데는 플레이스테이션으로 할 수 있는 재미난 게임들이 가장 큰 역할을 하겠지요? 거기다가 플레이스테이션은 엑스박스와 비교했을 때 독점작이 좀 더 많은데요. 독점작 중에서도 오래전부터 플레이스테이션에서만 출시하여 명맥을 이어오는 유명한 게임들이 있답니다. 이들은 여러 시리즈들을 출시하면서 그야말로 "브랜드화"된 게임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게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명한 게임들이고 모든 게임 시리즈들이 넘버링 버전을 가지고 있기에 아래 시리즈들의 작품을 즐기기만 해도 플스를 구매한 값어치는 충분히 할 것이라 보입니다. 지금부터 플스 유저라면 꼭 해야하는 게임 5가지 추천하겠습니다.

1. 갓 오브 워(God of War)

 

첫 번째 플스 추천 게임은 갓 오브 워 시리즈입니다. 갓 오브 워는 PS2 출시 이후로 시리즈들이 출시되었으며 PSP에도 자체 버전이 있는 게임입니다. 갓 오브 워 주인공인 크레토스가 겪는 무용담은 특유의 핵앤슬래시 플레이 덕분에 해당 장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크레토스가 고대의 가장 무자비하고 강력한 신들과 겨루는 것보다 더 흥미로운 게임이 얼마나 될까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2021 쇼케이스 영상

 

실제로 이 무용담이 플레이어에게 진정한 도전이 됩니다. 크레토스가 신들을 처단하는 것처럼 우리 역시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 나아가니까요. 곧 출시할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도 AAA급 그래픽과 재미있는 플레이로 시리즈를 이어가는 플스의 상징적인 프랜차이즈입니다.

 

2. 언차티드(Uncharted)

 

 

 

두 번째 플스 게임 추천 시리즈는 언차티드 시리즈입니다. 네이선 드레이크(Nathan Drake)의 모험을 기반으로 한 게임입니다.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가 신비한 유적을 탐험하고 적들과 싸우며 보물을 찾아나가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Naughty Dog이 현재 위치에 오게 해준 게임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이 시리즈들은 2007년 PS3용으로 출시된 이후로 어드벤처 장르의 벤치마크가 되었습니다. 고전적인 플랫폼과 슈팅 터치를 혼합했다는 특징이 있으며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출시된 각 세대의 벤치마크가 된 그래픽 섹션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1부터 4까지는 물론 잃어버린 유산 등 모든 시리즈를 즐겁게 플레이 했답니다.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영화까지 나온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언차티드를 즐겼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

 

 

 

세 번째 플스 게임 추천 시리즈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입니다. Naughty Dog에 대해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이 수백만 명의 팬을 확보한 또 다른 게임인 라스트 오브 어스는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언차티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라스트 오브 어스의 성공은 플레이스테이션의 콘솔의 성공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실제로 현재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는 2까지 나온 상황이며 3의 경우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4.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

 

 

 

네 번째 플스 게임 추천 시리즈는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입니다. Polyphony Digital의 그랜드 투어링 시뮬레이션 게임이 시장에 출시되어 레이싱게임 장르를 바꾸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이나 많은 수의 자동차만으로도 어마어마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이런 것들이 아니었습니다. 바로 "현실감"이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는 현재 콘솔계의 레이싱 게임 중에서 가장 리얼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레이싱 게임은 고사양이기 때문에 이정도 수준의 실제 시뮬레이터를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어 모두를 놀라게 했답니다. 위는 그란 투리스모7의 영상입니다. 곧 출시할 예정인데 장난아니지요? ps5에 레이싱휠이 있다면 가장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5. 라쳇 앤 클랭크(Ratchet & Clank)

 

 

 

마지막 플스 추천 게임 시리즈는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 입니다. 라쳇 앤 클랭크는 라쳇이라는 기계공과 클랭크라는 로봇이 모험을 떠나는 우주 세계관의 게임입니다. 기계공과 로봇이라는 두 캐릭터의 모험은 태곳적부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매료시켰습니다. 라쳇 앤 클랭크는 PS2에서 처음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PlayStation 5까지 각 세대마다 다른 넘버링의 버전이 나왔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와 재미로 라쳇 앤 클랭크는 마리오3D 이후로 가장 고전적인 플랫폼 장르의 벤치마크가 되었습니다. 라쳇 앤 클랭크는 캐릭터의 매력과 작품의 장점은 유지하면서도 발전하는 그래픽, 스토리 텔링 등 꾸준히 잘 만들어지는 최고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시리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위의 영상은 ps5에서 출시한 최신 버전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라쳇 앤 클랭크의 매력을 알 수 있겠지요?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