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14 예상 디자인, 출시일, 스펙 알아보기

category 애플 관련 소식들 2022. 2. 18. 08:49
 

아이폰 13이 출시하고 몇 달이 지난 시점입니다. 아이폰 14 시리즈가 출시하기에는 아직 반 년 이상 남았지만 이번 아이폰 14에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바로 기존 아이폰 13과는 달라지는 점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특히 아이폰 14에서는 전면 노치 디자인과 후면 카메라의 구조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계속 나오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신빙성 있는 정보들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 펀치홀 디스플레이

 

 

아이폰 13에서 아이폰 14로 넘어올 때 가장 큰 변화가 바로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는 현재 아이폰 14 예상에서 가장 큰 화두인데요. 아이폰에는 특유의 노치 디자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 14에서 드디어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바뀐다고 하는데요.

 

노치 디자인은 화면을 많이 가리게 되어 영상이나 인터넷 서핑을 할 때 불편함을 주는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만약 이번 아이폰 14에서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바뀌게 된다면 이거 하나만으로도 아이폰 14로 기기를 변경하는 기존 아이폰 유저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모든 모델에 적용되지는 않고 프로 라인업에만 적용이 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애플의 전형적인 급나누기가 그 이유인데요. 아이폰 14에서는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될지, 된다면 어떤 모델에 적용이 될지가 추후의 관심사가 될 듯 합니다.

 

카메라의 카툭튀가 사라진다.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는 튀어나와있습니다. 카메라는 물리적으로 커질수록 성능이 좋아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질수록 카메라의 크기가 커질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폰13까지의 큰 후면 카메라는 카툭튀로 유명하였는데요. 이번 아이폰14에서부터는 아이폰의 두께가 증가하면서 카툭튀가 자연스레 사라질 거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두께가 두꺼워지면 아이폰14에 케이스를 장착했을 때 더 두꺼워지지 않을런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케이스는 충격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기에 케이스 자체의 두께를 줄이기에는 제한이 있을테니 말입니다.

 

 

아이폰 14 스펙

 

스펙은 "당연히 A16 칩셋이 들어가지 않을까" 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아이폰 13에 들어간 A15 칩셋은 현재 스마트폰 최고의 칩셋이며 최고 성능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칩셋과 비교했을 때 몇 년 수준의 차이가 나죠. 스마트폰의 칩셋은 애플의 A시리즈가 이끌어가고 있기에 아이폰14에 A16이 들어가면 그때 기준으로는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 칩셋이 되겠지요. A16이 나오면 이전의 A15보다 얼마나 성능이 좋아질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4의 성능으로는 영상 촬영, 게임 등 어떻게 사용하더라도 막힘없는 속도를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폰 14의 출시일

 

아이폰은 매년 9월 가을에 열리는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하는 것이 전통입니다. 이번 아이폰 14 역시 올해 9월 이벤트에서 발표를 하고 9월에서 10월 즈음에 정식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4S 출시일인 2011년 10월 14일을 시작으로 아이폰 5의 출시일은  2012년 9월 21일, 아이폰 6, 7 .. 아이폰 13의 2021년 9월 15일까지 se가 아닌 정식 시리즈들은 모두 가을 이벤트에서 발표하여 9월, 10월, 11월에 출시하였습니다. 해당 자료는 위키백과의 아이폰 문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키백과 주소 https://ko.wikipedia.org/wiki/아이폰

 

기타 예상들

 

 

아이폰은 아직도 라이트닝 포트를 고집하고 있는데요. 이는 애플이 독자적인 규격을 활용하여 큰 수익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유럽에서 아이폰에 usb-c 타입의 충전을 가능하게 하라고 고지한 뒤부터는 기존의 라이트닝 포트를 usb-c 타입 포트로 변경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에서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사라지고 usb-c 타입으로 변경되는 기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아이폰 14에서는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타입 충전을 지원한다는 소문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충전기가 usb-c 타입 케이블로 바뀌게 되면 충전기를 챙겨야하는 부담이 줄어들 수 있겠지요.

 

저의 경우도 아이폰 13을 구매할까 하다가 아이폰 14를 기다리기로 마음 먹었는데요. 이번 아이폰 14는 아이폰 13이 출시되었을 때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지 않을까 하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급한게 아니라면 아이폰 14를 기다렸다가 그때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