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년 완전히 새로워진 맥북 프로와 아이맥이 출시되었는데요. 애플은 2022년에 완전히 개조된 맥북 에어 버전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새 맥북 에어는 내부에 새로운 M2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가지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새로운 맥북 에어에 대해 나온 루머들을 정리해보았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위 사진은 9to5mac 이라는 애플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곳에서 예상한 맥북 에어 2022 이미지입니다.)


새로운 24형 아이맥 및 새로운 맥북 프로와 마찬가지로 2022 맥북 에어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디자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출자 Jon Prosser는 새로운 맥북 에어가 평평한 모서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특히 맥북 에어 디자인의 상징인 테이퍼드(맥북 에어의 외관이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얇아지는 디자인을 뜻함) 본체의 끝을 의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맥북 에어 디자인보다 위의 예상 디자인이 더 이뻐보입니다.)

맥북 에어는 스티브 잡스가 공개한 이후로 앞쪽은 더 슬림하고 뒤쪽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테이퍼링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는 맥북 에어가 실제보다 얇아보이는 효과를 불러옵니다. 실제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Prosser가 공유한 렌더링은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패드 에어와 유사한 평평한 모서리 디자인의 맥북 에어를 보여줍니다.

Prosser와 신뢰할 수 있는 애플 분석가 Ming Chi Kuo는 모두 2022 맥북 에어가 24형 아이맥의 색상과 유사한 추가 색상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새로운 맥북 에어에서 기대할 수 있는 다른 디자인 조정에는 처음으로 흰색 키보드와 디스플레이 주변의 흰색 베젤이 포함됩니다. 이 흰색 베젤도 특징으로 하는 24인치 아이맥과 유사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루머의 변경 사항이 모두 실현된다면 새로운 맥북 에어 디자인은 크게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흰색 베젤은 눈에 확 들어오게 될 텐데요. 24형 아이맥에서 보았듯이 모든 사람이 다양한 색상 옵션과 흰색 베젤을 선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호불호가 많이 갈렸지요. 이 부분은 애플이 맥북 에어와 관련하여 실제로 이러한 디자인을 유지할 것인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프로세서


새로운 맥북 에어는 애플의 차세대 M2 칩이 탑재된 최초의 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력과 효율성의 완벽한 균형을 위해 설계된 M2 칩은 M1의 직접적인 후속 제품이지만 M1 Pro 및 M1 Max만큼 고성능은 아닙니다.

올해 초 Bloomberg의 보고서에 따르면 M2 프로세서는 M1과 동일한 수의 cpu코어를 가지지만 더 빠르게 실행됩니다. 또한 그래픽 코어의 경우 7 또는 8에서 9 또는 10으로 변경될 것입니다.

M2 칩이 M1 칩의 일부 제한 사항을 해결하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M1 칩은 단일 외부 디스플레이와 2개의 썬더볼트 포트로 작동하도록 디스플레이 개수 제한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많은 전문가들이 M1 때와 같은 디스플레이 개수로 제한할 것이라고 봅니다.

 

 

디스플레이

 

2021년에 출시된 새로운 14형 및 16형 맥북 프로 모델과 함께 애플은 뛰어난 Liquid Retina XDR(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처음으로 맥으로 확장했습니다. 유출된 루머에 따르면 2022 맥북 에어에도 이 미니 LED 패널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맥북 에어에 미니 LED 기술은 탑재될 예정이지만 프로모션(ProMotion)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프로모션은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13 프로 및 맥북 프로에 사용되는 애플의 가변 재생 빈도 기술로, 최대 120Hz의 주사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일부 유출자들은 새로운 맥북 프로와 마찬가지로 2022 맥북 에어에도 노치 컷아웃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디스플레이 주변의 베젤 크기를 줄이고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노치 내부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맥북 에어에 노치를 추가하려는 계획을 실제로 추진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포트


새로운 맥북 프로는 HDMI 커넥터 및 SD 카드 슬롯 등을 포함했지만 2022 맥북 에어는 급 나누기로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신 새로운 맥북 에어에는 양쪽에 하나씩 2개의 썬더볼트 포트가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맥 및 맥북 프로 모델에 대한 수많은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예측한 유출자 Dylandkt는 새로운 맥북 에어에 충전을 위한 맥세이프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맥북 에어에 충전 및 기타 용도의 사용을 위한 2개의 썬더볼트 포트와 순수 충전을 위한 맥세이프가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름 교체 가능성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Prosser 및 기타 소식통은 애플이 내년에 "맥북 에어" 라는 이름을 폐기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아니고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다." 정도라고 하네요. 만약 바뀌게 된다면 그냥 맥북으로 불리게 될 거라고 합니다. 맥북 에어가 맥북으로 바뀌게 되면 맥북과 맥북 프로로 나뉘겠지요.

 

다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애플은 예전에 "맥북" 라인업을 없애버렸는데 맥북 에어를 굳이 맥북으로 바꿀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성능 및 가격


그렇다면 이 새 맥북 에어는 언제 출시할까요?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새로운 맥북은 2022년 중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애플이 4월 이벤트에서 발표하거나 6월 WWDC에 발표하거나 둘 중 하나라는 뜻입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가격입니다. 2022 맥북 에어는 999달러부터 시작하는 현재의 맥북 에어보다 조금 더 비쌀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 추가 비용 때문입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