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통기간 지난 마요네즈를 활용하는 7가지 방법

category 생활│건강 2018. 2. 27. 12:33


마요네즈는 집에 누구나 하나쯤은 들고있는 식품입니다. 아시아 국가에서는 한국인의 마요네즈 소비량이 제일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한국인들이 마요네즈를 구매해두고 냉장고에 넣어두다가 유통기한이 지나면 그냥 버리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유통기한이 지난 마요네즈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통기한이 지난 마요네즈를 활용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껌 제거하기




씹던 껌이 옷이나 신발 등에 붙었을 경우 처리하기를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마요네즈만 있다면 이런 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껌이 붙은 부분에 마요네즈를 골고루 바르고 20~30분 정도 기다린 후 확인해보시면 쉽게 땔 수 있습니다. 옷, 신발, 모자, 머리카락 등 모든 곳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화초 닦기




화초의 잎에 마요네즈를 살짝 짜내서 골고루 발라주면 굉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는 식물의 잎을 반짝거리고 윤기나게 해주고 코팅을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종이 타월이나 티슈에 마요네즈를 묻혀서 닦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손톱 영양 보충




손톱과 큐티클이 벗겨지고 거칠어졌을 때 마요네즈를 바르면 좋습니다. 마요네즈는 손톱전용영양제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천연영양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를 손톱을 포함한 손가락 끝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발라주시고 5~10분 후 온수에 행궈주시면 손톱의 윤기가 살아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요네즈를 그릇에 적당량을 짠 후 손가락 끝을 담궈 5~10분 후 온수에 행궈주시는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4. 꽉 낀 물건 빼내기




손가락에 꽉 끼어버린 반지처럼 빠지지 않는 물체를 빼낼 때 마요네즈를 사용하여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의 기름 성분 덕분에 윤활제 역을 하여 물체에 적용되는 마찰을 줄여 쉽게 빼낼 수 있다고 합니다.


5. 거울 닦기




마요네즈는 얼룩 제거와 코팅 효과가 있기 때문에 거울을 닦으면 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반짝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천에 마요네즈를 소량 묻혀서 닦아주면 됩니다.




6. 가구 닦기




마요네즈는 위의 거울과 같은 이유로 가구의 얼룩을 닦고 광을 내는데 효과적입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마요네즈를 골고루 바르고 10분 정도 후 마른 천으로 마요네즈를 닦아주면 얼룩 제거는 물론 가구에 광까지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가구에 수분을 보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헤어팩




마요네즈를 이용하면 부드럽고 윤기나며 찰랑거리는 머리카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머리를 말려줍니다. 그리고 마요네즈를 두피를 제외한 머리카락 부분에만 발라줍니다. 이후 머리를 물에 헹구면 끝입니다. 저렴한 마요네즈와 간단한 방법으로도 머리카락을 윤기나고 찰랑거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 향이 강하게 난다면 헤어 에센스를 살짝 발라주면 됩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