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실생활에 콜라를 활용하는 5가지 방법

category 생활│건강 2018. 2. 25. 14:21


콜라는 탄산 음료의 아이콘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음료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인 콜라는 누구나 마시는 음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콜라를 김이 빠졌다고 버리시거나 김이 빠져 맛이 없음에도 아까워서 그냥 드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그런데 콜라는 실생활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음료입니다. 지금부터 콜라를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먹다가 남은 콜라 처리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1. 고기를 부드럽게 만든다.




고기를 양념할 때 콜라를 넣으면 고기가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또한 양념을 할 때 넣는 것만이 아니라 생선이나 닭, 오리 등을 요리할 때도 콜라를 살짝 넣어주면 비린내나 잡내가 없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녹이 슨 제품의 녹을 없애준다.




제품의 녹이 슨 부분을 콜라에 담가주면 콜라가 녹을 제거해줍니다. 자동차 부품, 자전거 부품은 물론 장신구 등에도 적용이 됩니다. 물론 사용한 콜라는 절대 마시면 안됩니다.


3. 껌을 제거할 수 있다.




껌이 붙었을 때 해당 부위에 콜라를 부으면 껌이 쉽게 제거됩니다. 길을 걷다가 껌을 밟았거나 옷에 씹던 껌이 묻었을 때는 콜라를 이용하면 쉽게 땔 수 있습니다.


4. 얼룩이 묻은 빨래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옷에 기름이나 음식의 소스가 튀었을 때는 세탁기에 돌려도 잘 빠지지 않게 됩니다. 이때 세탁기에 콜라를 추가로 넣게 되면 얼룩이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세탁기에 넣기 전에 옷의 얼룩을 콜라에 잠깐 담궈둔 후 세탁기에 넣어 돌리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5. 화장실과 부엌 청소에 용이하다.




욕실의 변기를 청소할 때 콜라가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콜라의 시트르산 덕분에 변기를 청소할 때 콜라를 넣으면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같은 이유로 기름기가 낀 부엌의 벽이나, 프라이팬, 냄비도 청소가 가능하며 욕실의 변기 뿐만이 아니라 벽의 때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