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래끼 예방하는 방법 5가지

category 생활│건강 2018. 3. 1. 22:30


1. 눈을 깨끗이 관리하기




눈에 다래끼가 생기는 것은 눈의 청결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만약 다래끼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눈이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거나 눈이 감염에 특별히 취약한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눈에 더욱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자극이 없는 유아용 샴푸, 유아용 세정제를 사용하거나 눈꺼풀 전용 스크럽제 등을 사용하여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눈을 잘 헹궈주는 것을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손을 자주 씻기




다래끼가 생기는 경우의 대부분은 세균이 많이 존재하는 더러운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경우입니다. 손을 씻었는지와는 상관없이 가능하면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직접 눈을 만지는 것이 아니더라도 더러운 손으로 만진 물체가 눈에 닿아도 다래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건이나 옷을 자주 갈아주는 것이 필요하며, 가족이나 같이 사는 룸메이트 등이 다래끼를 앓고 있는 경우에는 수건을 공유하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3. 화장 도구 관리하기




아이라이너나 섀도우 같은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화장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화장 도구를 사용하면서 도구의 청결을 유지하지 않는 경우 다래끼는 물론 각종 눈병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것입니다. 눈 건강은 물론 얼굴 전체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화장품과 도구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한 상태로 잠에 들거나 다른 사람과 화장품, 화장 도구를 공유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4. 렌즈 올바르게 사용하기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눈에 손을 댈 수 밖에 없습니다. 렌즈를 끼고 벗을 때는 항상 손의 청결을 유지해야 하며 렌즈 자체에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으므로 세척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래끼가 있을 때는 렌즈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로 인하여 각막의 손상이나 감염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이고 렌즈 자체가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의 착용 시간을 잘 준수하고 렌즈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행위는 절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해로운 음식 피하기




다래끼는 염증이기 때문에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의 비율이 높은 돼지고기나 몸을 차게 하는 찬 물, 아이스크림은 물론 과식을 하거나 술을 마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