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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은 현금을 사용했을 때 현금을 사용했다는 기록을 남기기위해 받는 영수증입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면 나의 현금 사용 내역이 잡히게 되고 이는 연말정산을 할 때 많은 공제 혜택을 주기 때문에 현금을 사용한다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때마다 휴대폰 번호를 부르면 귀찮기도 하고 잘못 부르거나 잘못 알아들어 제대로 입력하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받으면 카드만 내밀어도 포인트를 쌓는 것처럼 현금영수증을 처리하고 연말정산때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훨씬 편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는 현금영수증을 요청할 때 카드만 내면 끝이고 문제가 생길 일도 없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 많은 분들이 현금영수증카드의 존재를 모르시거나 발급받지 못하신 분들이 계신데 현금영수증은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방법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신청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셔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의 왼쪽에 조회/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이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을 신청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하시고 가운데 아래를 보시면 현금영수증과 관련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버튼을 찾아서 클릭해줍시다.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옆에 새로운 메뉴가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참고로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은 로그인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왼쪽의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 란에서 전용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용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우편번호,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상세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각각 알맞은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발급을 신청하기 전에 아래의 안내문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은 1인당 1번만 가능하고 신청한 현금영수증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2주 이내에 입력한 배송지에 도착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현금영수증 카드를 수령 후에는 소비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입력란에서 카드번호를 직접 등록하셔야 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카드 번호를 등록해주셔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는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신청하여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가 없으시다면 발급을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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