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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오피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MS오피스의 워드 역시 한글 오피스를 넘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글 오피스를 사용하시다가 MS오피스의 워드로 넘어오셨습니다. 그런데 워드의 단축키나 기능 등이 한글 오피스와는 차이가 있다보니 문서 작성을 할 때 필요한 기능들이 어디에 있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MS오피스 워드에서 쪽 번호 페이지 번호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에서 페이지 번호를 매기는 것은 굉장히 기본적이고 간단한 내용이기 때문에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나중에는 워드의 중간 페이지부터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는 방법 등 좀더 복잡한 기능까지 골고루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기능부터 확실하게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에서 페이지 번호 삽입




워드에서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읽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1. 워드를 실행시키고 상단의 메뉴바에서 삽입 항목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2.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리본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페이지 번호를 찾아 클릭해줍니다.




3. 페이지 번호를 클릭하면 다양한 항목들이 나타나는데 크게 위쪽, 아래쪽, 현재 위치가 있습니다. 이 항목들 중에서 페이지 번호를 넣을 위치를 선택하여 클릭해줍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아래쪽을 선택해보겠습니다.




4. 위쪽, 아래쪽, 페이지 여백 등 다양한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시면 페이지 번호가 표시될 위치, 디자인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일반 번호2를 선택해보겠습니다.




5. 클릭하면 문서에서 바닥글이라는 항목이 생기는데 이 부분은 바닥글의 상단 부분과 분리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워드는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비해 바닥글의 여백이 넓은 편입니다. 우측 상단에는 여백 조절 기능이 있어 이 여백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글 아래에는 페이지 번호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항목에서는 특수문자를 넣거나 페이지 번호를 변경하는 등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워드에서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는 것은 굉장히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기에 알고 있으면 유용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MS오피스 워드에서 쪽 번호 페이지 번호 삽입하는 방법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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