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드시' 알아야 할 유방암 초기증상 7가지

category 생활│건강 2018. 3. 3. 19:54


유방암은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암입니다. 유방암의 초기증상이 나타날 때는 절대로 가볍게 넘기면 안되고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유방암의 초기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거나 무시해버리기 때문에 유방암이 어느정도 진행되고 나서야 병원을 찾아갑니다. 그러나 유방암의 초기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었다면 이러한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어떤 질병이든 마찬가지지만 유방암은 특히 초기에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유방암 초기증상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이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는 암의 대표적인 초기증상입니다. 아무 이유없이 갑자기 kg단위로 몸무게가 빠지는 경우에는 암을 의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체중 감소는 절대로 좋은 것이 아닙니다.


2. 갑작스런 출혈


갑작스런 출혈 또는 하혈은 여러 건강 이상의 징후이며 유방암의 초기증상이기도 합니다. 유방암에 걸렸을 때는 유방이나 유두에서 소량의 피가 흘러나오기도 합니다. 


3. 가슴 사이즈 변화


가슴 사이즈 변화는 초기의 유방암을 판단하는데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한 쪽 가슴에만 사이즈 변화가 생기거나 염증 등이 발생하게 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4. 평소와 가슴이 다름


가슴의 모양이나 질감이 평소와는 달라졌을 때 유방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가슴의 피부가 붉게 변하거나 작은 구멍이 생기는 것은 유방암의 대표적인 초기증상입니다. 특히 한쪽 가슴에서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확실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지속적인 피로


힘든 하루를 보냈거나 긴장이 가득한 상황을 보냈을 때는 피로가 오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피로가 만성이 되어 휴식을 제대로 취했거나 힘든 일이 전혀 없었음에도 우리 몸이 회복을 하지 못하고 피로가 지속된다면 이는 굉장히 위험한 신호입니다.


6. 유두 함몰


원래는 그렇지 않았으나 갑자기 유두의 모양이 바뀌었거나 함몰되었을 경우에는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두의 함몰은 유방암의 확실한 증상입니다. 특히 한쪽 가슴에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더욱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7. 가슴의 혹


가슴에 이물질이 들어있는 느낌이 들거나 실제로 만져지는 경우에는 혹이 생긴것입니다. 대부분의 혹과 결절은 음성이지만 이 혹이 음성인지 양성인지는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아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슴에 혹이 생겼을 때 주의깊게 봐야 할 증상으로는 피부가 붉게 변할 때, 피부의 일부가 괴사할 때, 색깔이 변할 때 등이 있습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