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검은 색을 볼 때 무의식적으로 권력을 인식합니다. 연구원들은 52,000 번의 프로 하키 경기에 대한 통계를 조사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검은색 유니폼을 입은 팀이 그렇지 않은 팀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경고를 받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색상은 우리 눈이 빛을 받아 해석하는 것 뿐이지만, 그것은 우리의 마음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매력적으로 생각하는지 여부는 물론이고 우리가 얼마나 배고픈지를 바꿀 수 있으며, 심지어 우리를 구역질 나게 만들 수도 있는것이 바로 색상입니다.
회사 로고의 색상은 고객을 유치하거나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한번 물어보십시오. 왜 회사의 일부 로고는 동종 업계의 다른 로고보다 매력적으로 보일까요? 물론 회사의 브랜드화 때문인 경우도 있지만대부분의 경우, 로고에 사용 된 색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로고에 들어간 색상이 고객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1. 로고의 색에서 냄새가 난다?
한 그룹의 연구원은 6 가지의 서로 다른 문화 출신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색상에서 느껴지는 냄새를 물었습니다. 6 가지의 문화 그룹 모두가 비슷한 대답을 했습니다. 놀라운 것은 연구진은 어떠한 냄새도 나게 하지 않았고 단지 색상만 보여줬을 뿐입니다. 이는 색상을 통해 특정한 감정이나 느낌을 느낀다는 것은 본능적이라는 것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연구진들은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분홍색에서는 달콤함을 느끼고 갈색에서는 곰팡내를 느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이 식품 형태의 상품을 취급하는 사람이라면 마케팅 및 로고를 만들 때 어떤 색상을 선택해야하는지는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2. 당신의 로고가 비명을 지른다!
주황색을 볼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색상은 종종 당신이 해야 하거나 하지 말아야한다는 감각을 주입시킵니다. 연구자들은 색상의 각성에 호기심을 갖고 어떤 종류의 색상이 어떠한 종류의 자극을 줄 수 있는지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노랑, 빨강 또는 오렌지 같은 색깔이 행동과 각성의 감정에 영향을 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따뜻한 색은 뇌가 받아들였을 때 특정 행동을 하게 유발합니다.
그러나 시원한 색상은 그 반대입니다. 침착함을 유지해야 한다면 파란색 또는 비슷한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이처럼 색상은 우리의 감정에 큰 영향을 줍니다. 불안을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라면 로고에 오렌지 색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3. 당신의 로고는 긍정적입니까 또는 부정적입니까?
우리는 모두 기분의 갭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정적일 때도 있고 긍정적일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 차이가 어떻게 발생하는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긍정적인 광고는 항상 흰색 배경을 가진이 사고를 하는 것을 강조하고 인생은 젊고 파스텔톤의 옷을 입은 젊은이들이 나와서 춤을 추고 노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광고마다 패턴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일반적인 마케팅 컬러 구성표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로고로 긍정적이고 행복한 효과를 주고 싶다면 밝은 색상을 사용하십시오.
연구원들은 대학생을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각각 어두운 색, 밝은 색으로 그룹을 나누고 회의를 시켰습니다.
밝은 색상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어두운 색상은 부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핫 토픽이나 메탈 밴드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로고에 밝은 색상을 사용하십시오.
4. 로고의 색상으로 한번 글귀로 두번!
여기에 이상하고 매혹적인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다양한 글자를 색상과 연관 지을 수있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만이 연구를 실시했으나 더 넓은 적용 범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언어에도 효과적일 것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사회의 교육 때문에 일부 글자를 색상과 연관시킵니다. 예를 들어, 공포 소설의 제목처럼 무서운 글귀를 읽은 경우 자연스럽게 빨간색 글귀, 검은 배경 등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특정 색상은 교육을 받지 않아도 문자와 연관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구진은 문맹인 아동이 X를 흑인과 연관 짓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아이들이 무의미한 모양을 흰색과 관련 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정말 신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문맹인 사람은 모양과 색을 연관시킵니다. 이것이 우리가 자연스럽게 관계를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우리 뇌에서 자동으로 하는 본능과도 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단 우리가 새로운 관계를 배웠다면, 우리는 우리의 두뇌를 다시 매핑하고 관계를 수정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거라면 더 많은 것을 알고있는 잠재 고객을 타겟팅해야합니다. 로고 색상을 선택할 때 문자 및 색상 조합을 고려하십시오. 약간의 연구만으로도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5. 로고의 이미지 : 강함 vs 약함
1973 년에 수행 된 연구는 색상과 강도에 대한 인간의 인식 상관 관계를 보여주었습니다. 붉은 색과 검은 색은 강한 색으로 사람들에게 힘을줍니다. 그러나 흰색, 노란색 및 회색은 약한 색상입니다.
자동차 회사, 격투기 체육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면 로고에 빨간색과 검은 색을 넣으십시오. 사람들은 그 회사를 강하게 느끼고 참여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6.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로고에 빨간색을 사용하세요.
연구원은 붉은 색에 대한 많은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연구 결과 그들은 붉은색이 매력과 열망을 느끼게하거나 최소한 이러한 효과를 향상시킨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한 연구팀은 남성들에게 여성들의 이미지를, 여성들에게 남성들의 이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여러 명의 남성에게 동일한 여성을 보여줄 것이지만, 배경색을 빨간색과 흰색으로 다르게 하였습니다. 그들은 여성에게도 이와 똑같이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흰색보다 빨간색 배경의 사진을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평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같은 사람에게 흰 셔츠와 빨간 셔츠를 번갈아가며 옷을 입히고 똑같은 실험을 시도했습니다. 결과는 같았습니다.
색은 우리의 동물적인 감각, 본능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습니다. 색만으로도 사람, 기업의 신용도가 달라보이고 사람들의 기분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냄새와 맛이 느껴지는듯한 기분도 줄 수 있습니다. 문맹인 어린 아이들에게도 보편적으로 같은 결과를 얻는다고 하니 회사의 이미지를 정하는 로고를 만든다면 절대로 색상을 함부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색상 선택의 중요성 : 로고의 색상이 당신 회사의 이미지를 정한다!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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