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양이 품종에 따른 지능 순위 TOP 10

category 생활│건강 2018. 1. 30. 11:34


고양이는 개와 함께 반려 동물의 대표 주자로 손꼽힙니다. 국내의 경우 애견인 바로 다음이 애묘인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경우는 애묘인의 숫자가 애견인보다 많다고 합니다. 가끔씩 고양이는 개보다 지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개의 경우는 반복으로 인한 기계학습을 하지만 고양이는 모방행동을 통하여 학습을 한다고 합니다. 즉,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들이나 사람이 하는 행동을 보고 기억해두었다가 그와 같거나 비슷한 행동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입니다. 


물론 고양이도 개처럼 사람의 언어를 알아듣고 그에 따른 행동을 취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이러한 행동들을 분석하여 고양이의 품종에 따른 지능 순위를 분류했다고 하니 지금부터 고양이의 지능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 싱가푸라




싱가푸라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입니다. 귀여운 외형의 싱가푸라는 70년대 싱가폴에서 한 미국인 부부에 의해 발견되어 미국으로 건너가게 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9. 코니시렉스 




곱슬거리는 털로 유명한 코니시렉스는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로 유명합니다. 온순한 성격 덕분에 낯선 사람이나 낯선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애교많고 사교성 좋은 코니시렉스는 국내에서는 유명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인기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8. 벵갈




벵갈은 호랑이와 비슷한 무늬를 지니고 있어 야성미 넘치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겉모습과는 반대로 온순하고 애교많은 성격입니다. 아름다운 무늬 덕분에 짧은 역사가 무색할 정도의 인지도,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고양이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목욕을 시키는데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7. 통키니




통키니즈는 샴과 버미즈를 인공적으로 교배하여 만들어진 종입니다. 통키니즈는 샴과 버미즈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리함은 물론 사교성이 좋아 혼자보다는 여러 고양이들과 지내는 것을 좋아하고, 유전적으로 건강하기까지 합니다. 주인에 대한 애정이 강해서 주인을 졸졸 따라다니는 것으로도 유명한 고양이입니다.


6. 버미즈




버미즈는 미얀마 사원에서 살던 고양이입니다. 오랜 시간을 사람과 지낸 덕분인지 공격성이 낮으며, 사람에게 친근하고, 사회적이며 아주 영리합니다. 또한 주인과의 유대감이 강한 고양이이기 때문에 주인의 호출에 잘 반응해 주는 고양이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무난하게 키울 수 있는 고양이입니다.


5. 메인쿤




메인쿤은 미국 메인 주에서 자연 발생한 고양이입니다. 풍성한 털과 거대한 몸집이 특징인 메인쿤은 '고양이계의 신사' 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얌전한 고양이입니다. 또한 여느 고양이들과는 다르게 사람에게 충성심을 보이는 고양이로 배를 만져주면 좋아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4. 샴 




샴 고양이는 영리하고 지능이 높으며 애교가 많습니다. 주인 졸졸 따라다니며 벌러덩 누워 부리는 애교 덕분에 가장 인기 많은 고양이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람을 워낙 좋아해서 얼굴을 부비거나 어깨 위에 올라가려고 하는 등의 적극적인 애정표현을 합니다.




3. 스코티쉬 폴드




얼굴이 동글동글한 스코티쉬 폴드는 얼굴만큼 동글동글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코티쉬 폴드는 침착하고 얌전하며 조용하고 애교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혀있는 귀를 가지고 있는 개체가 많아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종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러나 접혀있는 귀의 경우는 유전적 결함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접혀있는 귀를 가진 스코티쉬 폴드는 유전병을 가졌을 확률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2. 터키시 반




터키시 반은 터키의 '반' 호수에서 자연 발생한 고양이입니다. 터키시 앙고라와 비슷한 외모를 가졌으나 터키시 앙고라에 비해 다리가 더 길고 꼬리가 뭉툭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호수 근처에서 자연 발생한 덕분에 물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상냥한 성격이지만 활발하고 독립심이 강해 넓은 장소를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입니다.


1. 아비시니안




아비시니안은 에티오피아에서 자연 발생한 고양이입니다. 이름이 어려워 많은 사람들이 자주 헷갈린다고 합니다. 아비시니안은 영특하고, 활발하고, 장난기가 넘치며, 호기심이 많아 사고도 잘 친다고 합니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여 주인의 목소리에 잘 반응해주며 적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강아지같다는 말을 자주 듣는 고양이 입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