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의 수명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 7가지

category 생활│건강 2018. 1. 27. 18:50


스마트폰은 현대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으면 하루도 버티기 힘든 세상이 왔지만  아직도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몇몇 분들은 잘못된 행동으로 스마트폰의 수명을 단축시키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의 교체 주기는 점점 짧아지는 동시에 스마트폰의 가격은 갈수록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하나의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터득해야만 합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이 포스트를 읽고 아래의 팁들을 직접 실천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하면 안되는 스마트폰의 수명을 갉아먹는 나쁜 습관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휴대폰 100% 충전하는 습관




휴대폰을 자기 직전 충전기에 꽂아 밤새도록 충전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이는 배터리의 수명을 어마어마하게 갉아먹습니다. 되도록이면 배터리가 일정 수치이하로 떨어졌거나 여유가 있는 특정 시간대를 정해놓고 충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케이스를 끼운 상태로 충전하는 습관




케이스를 끼우면 스마트폰의 열기가 빠져 나가는 것을 막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는 발열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는 스마트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스마트폰에 케이스가 장착된 상태라면 발열 현상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3.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습관




케이블은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정품이 아니라 모조품, 저가의 공용 케이블을 사용하게 되면 물리적인 폭발 등의 커다란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품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는 회사에서 보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무선 충전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습관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 기능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선 충전이 스마트폰의 수명에는 나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을 소중하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무선 충전은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스마트폰 전원을 끄지 않는 습관




스마트폰도 때로는 휴식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꺼놓고 일정시간을 보내주면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6. 히터 등의 전열기 근처에서 충전하는 습관




스마트폰을 뜨거운 곳에 두면 열을 받아 제품이 고장나거나 폭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면 발열 현상이 일어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뜨거운 곳에서 충전하는 습관은 더욱 위험합니다.


7. 매우 춥거나 더운 장소에서 사용하는 습관




스마트폰의 제품들은 극도로 춥거나 뜨거운 장소에서는 견딜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빨리 다는것은 물론 기기가 꺼지거나 망가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의 경우 온도가 너무 낮은 곳에서 사용하면 기기가 꺼집니다.  따라서 섭씨 0도 이하, 4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스마트폰을 꺼내서 사용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주머니처럼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장소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품종에 따른 지능 순위 TOP 10  (0) 2018.01.29
고양이와 의사소통 하는 방법  (0) 2018.01.28
딸꾹질 멈추는 방법  (0) 2018.01.22
피부 좋아지는 방법  (0) 2018.01.20
경청하는 방법  (0) 2018.01.20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